[BIAF2024] <4K 상영 관련 안내문>
<순수의 시대 : SF 애니메이션 4K> 상영 관련 혼선을 끼쳐 드린 점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5편의 SF 애니메이션 상영작들은 1987년부터 1995년 만든 작품들을 2024년 새롭게 리마스터링한 4K 상영(본)이며, 기존의 SD, HD와는 달리 차별화된 리마스터 4K 상영(본)을 첫 공개하는 상영소스로, 일본측 SPO사의 표현을 그대로 사용한 것입니다. 다만 이후부터 4K 상영을 4K 상영본으로 정정하도록 하겠습니다.
BIAF 배지는 122편 상영 전체 작품에 대한 티켓 구매를 위한 것이지만, <순수의 시대> 5편 관련 이의 제기로 배지 환불을 원하는 관객은 티켓 예매 전에 이미 환불을 완료하였습니다.
부천시청 어울마당 상영관은 단순한 시청각 교육을 담당하는 강당이 아니라, 부천판타스틱 영화제 개막작 및 폐막작 그리고 메인 상영을 주로 해온 영상과 사운드의 기술 장비 업그레이드 그리고 좌석도 리뉴얼이 완료한 상영관입니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공식 상영관으로 상징적인 영화제 공간이며 그동안 관객이 많이 찾고, 보는 것의 즐거움을 누리던 장소이기도 합니다. 또한 부천시청 어울마당 상영관은 2024년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상영관 확대에 따른 공식 상영관으로 보다 많은 영화제 관객을 위한 최적의 장소로 판단했고, 제작/배급사의 허가를 받아, 부천시청 어울마당 상영관을 최종 확정하게 되었습니다.
위의 장소는 <순수의 시대> 특별전에서 소개하는 2명의 거장 감독들, 2010년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 토미노 요시유키 감독, 2013년 <마크로스> 시리즈 카와모리 쇼지 감독이 한국 첫 방문, 국내 첫 번째 상영과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한 역사적인 공간이라는 점에서 더욱 장소를 정하는데 그 의미를 더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까다로운 제작사와 일본 그리고 한국배급사에게서 상영관으로 허가를 받은 공간임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순수의 시대> 모든 작품의 소스는 국내에 처음 소개하는 리마스터 4K DCP 상영본입니다.(DCP 영사기 사용) 단순한 비디오 상영이 아니라는 점, 그리고 새롭게 좌석을 교체한 극장이기도 합니다.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상영하는 <마크로스> 시리즈 카와모리 쇼지 감독의 방한이 예정된 바, 다시 한 번 상영 전 점검을 통해, 모두가 만족하는 영화제 관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